내 강의실오늘의 할 일 보기

내 강의실홈

처음 사용자 안내

강좌안내

교내사이버강좌 (e-Learning)

교내에 개설된 사이버강좌로 100% 사이버 상에서 수업을 진행합니다.

외부사이버강좌 (e-Learning)

외부기관에서 개설·운영하는 과목으로 타 대학 교수님의 사이버강좌를 우리대학 학생들이 수강하는방식입니다.

혼합형강좌 (B-Learning)

교내에 개설된 과목으로 강의실 수업과 사이버 수업을 혼합(Blended)하여 병행하는 수업을 의미합니다.

PC 환경설정

기본값 복원

[도구] => [인터넷옵션] => [고급]탭을 선택한 후 [기본값 복원] 버튼을 클릭하고 [확인]버튼을 클릭합니다. 익스플로러 창을 닫은 다음 사이버 캠퍼스로 다시 접속합니다.

기본값 복원 이미지

보안설정

[도구] => [인터넷옵션] => [보안]탭을 선택한 후 상단에 있는 [보안 설정을 지정할 웹 컨텐트 영역을 선택하십시오] 영역에서 [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]를 선택합니다. 해당 페이지 하단 부분에 [이 영역에 적용할 보안 수준]에서 [기본 수준]을 선택한 후 페이지 제일 아래 [적용]버튼을 클릭합니다.

보안설정 이미지

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

[도구] => [인터넷옵션] => [보안]탭을 선택한 후 상단에 있는 [보안 설정을 지정할 웹 컨텐트 영역을 선택하십시오] 영역에서 [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]를 선택합니다. 페이지 중간 부분 [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] 사이트 안내 영역에서 [사이트] 버튼을 클릭 합니다. [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] 관리 페이지에서 하단 [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확인(https:)필요] 체크를 없앤 다음 상단 [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] 사이트 URL 입력 부분에 가상대학 URL을 입력하고 [추가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 이미지

강의실 입장

내 강의실 입장

로그인 후, 메인 화면에서 "내강의실 홈" > "수강과목"메뉴에서 "강의실 바로가기" 버튼으로 이동합니다. "내 강의실"에는 본인이 수강하고 있는 사이버강의 과목리스트가 보여지며, 해당과목의 "강의실"을 클릭하면 입장합니다.

학습 프로그램

  •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받기
    용도 : MS-파워포인트로 작성된 문서 보기
    마이크로소프트(MS)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파워포인트로 작성된 문서를 읽을 수 있도록 해주는 뷰어입니다.
  • 엑셀 뷰어 다운받기
    용도 : MS-엑셀로 작성된 문서 보기
    마이크로소프트(MS) 엑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엑셀로 작성된 문서를 읽을 수 있도록 해주는 뷰어입니다.
  • MS-word 뷰어 다운받기
    용도 : MS-워드로 작성된 문서 보기
    마이크로소프트(MS) 워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워드로 작성된 문서를 읽을 수 있도록 해주는 뷰어입니다.